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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해킹사고를 악용한 한국소비자원 사칭 피싱 주의!

NewsEagle 2025. 5. 14.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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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해킹사고를 악용한 한국소비자원 사칭 피싱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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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해킹 주의!
소비자원 사칭 피싱 발생
개인정보 요구에 응하지 마세요
의심스러운 링크 클릭 금지!
피해 발생 시 1372 상담

SKT 유심 해킹사고를 악용한 한국소비자원 사칭 피싱 주의!

최근 SKT 유심 해킹사고를 악용한 한국소비자원 사칭 피싱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피싱범들은 개인정보를 탈취하여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피싱 사기 수법

  • 문자 메시지: "SKT 유심 해킹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상담센터로 문의하세요" 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 전화 통화: 한국소비자원 상담원을 사칭하여 개인정보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 정보 등)를 요구합니다.
  • 악성 링크: 악성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여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악성코드를 설치합니다.

피해 예방을 위한 소비자 행동 요령

  • 개인정보 요구에 응하지 마세요: 한국소비자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의심스러운 링크 클릭 금지: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 백신 프로그램 설치 및 업데이트: 스마트폰과 PC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세요.
  • 피해 발생 시 신고: 피싱 사기로 의심되는 연락을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즉시 경찰청(112) 또는 금융감독원(1332)에 신고하세요.
  • 중요 한국소비자원 사칭이 의심될 경우, 반드시 한국소비자원 상담센터(1372)를 통해 확인하세요.

관련 통계 자료

최근 3개월간 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피싱 신고 건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고 건수
3월 52건
4월 87건
5월 (현재까지) 123건

위 통계에서 보듯이, 한국소비자원 사칭 피싱 신고 건수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가 정보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https://www.kca.go.kr) 를 방문하시거나, 소비자 상담센터(13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콘텐츠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한국소비자원 (https://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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